내신시험준비과목 - 수학 Part-2
수학만큼은 평소에 공부해두기를 바란다.

이론을 완벽하게 이해하고 있어야 다양한 응용문제를 풀 수 있다.

중학교 수학은 내용이 깊지 않고 다양하지 않기 때문에 문제를 풀면서 내용에 적응하는 방법이 바람직하고 고등학교 수학은 기본 개념이 서야 문제 풀이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기본서를 3번 반복해서 익힌 다음 문제집은 한두 권 정도만 풀어 보면 된다.

교과서에 있는 문제를 소홀히 하지 말라

중학교 수학시험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교과서에 있는 문제들은 전부 풀어 보아야 하며, 평소 많은 문제풀이를 통해 계산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은 기본이고 논리적인 서술형 문제 풀이도 해야 한다.

고득점을 받기 위해서는 심화문제에 대한 적응력을 키워야 하며, 활용문제를 많이 풀어보는 것이 효과적이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수학시험은 문항 수에 비해 시험시간이 짧기 때문에 빠른 시간에 문제를 풀 수 있도록 공부해야 한다.

모르는 문제나 어려운 문제는 나중에 시간이 남을 때 풀도록 하자.

수학도 암기가 필요하다.

수학은 공식을 암기하지 않고는 풀 수 없는 문제들이 많다.

공식을 알면 바로 계산하여 답을 찾을 수도 있고, 답을 찾지 못해도 문항들을 대입해보면 무엇이 정답이고 오답인지를 알 수가 있다.

따라서 공식만 암기하면 수학에 대한 자신감을 갖게 되고, 시험치를 때 많은 도움이 된다.

그러나 공식만 외우기만 하면 풀 수 있는 문제도 한계가 있으며, 공식을 암기했는데 이해가 안 되면 무엇을 대입해야 하는지, 어떻게 문제를 푸는지 몰라 외운 것이 의미가 없게 된다.

수학공부를 잘하기 위해서는 먼저 공식을 암기한 다음에 문제를 푸는 방법인 공식의 유도과정을 이해해야 한다.

오답노트를 작성하라

다른 과목도 마찬가지지만 수학은 꼭 복습을 해 완벽하게 내 것으로 만들어야 한다.

또한 문제 위주로 되어 있는 수학특성상 꼭 오답노트를 작성하여 시험에 가까운 때에 복습에 활용하면 틀리지 않을 수 있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인재채용 Contact Us
미래창조교육연구원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일로 10길 27, A동 618(구로동, SK허브수)

Tel. 02-877-7232   Fax. 0504-417-7232   E-mail. creiedu@crei.or.kr   

대표이사 : 강만규   정보관리책임자 : 강만규   사업자번호 : 264-81-18419   통신판매업신고 : 제2019-서울구로-0656호

Copyright ⓒ 미래창조교육연구원 All rights reserved.
진로상담
분야1위
벤처기업
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