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신시험대비과목 - 사회
사회는 참고서보다 교과서 내용을 충실하게 공부하는 것이 좋다.

모든 문제는 교과서 안에서 해결되기 때문이다. 전체 내용을 통독을 통해 파악한 후 핵심 읽어 내기와 적절한 밑줄 긋기 그리고 암기하기가 동반되었을 때 최고의 공부 효과가 나온다.

사회를 공부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관심을 갖는 것이다.

시간 순으로 인과관계를 바탕으로 스토리를 만들어 외운다면 쉽게 이해할 수 있다.

큰 뼈대를 외우고 거기에 곁가지를 치면서 외우면 술술 잘 외울 수 있다.

배경지식이 있으면 공부가 재미있다.

평소에 자기가 관심이 있던 시대나 역사적 인물에 초점을 두어 독서를 해두면 그 당시 사회적 상항이나 배경이 연계가 되어 암기하기가 훨씬 수월하고 재미있다.

그래서 틈나는 대로 배경지식을 쌓을수 있는 독서를 해라

사회도 문제집을 이용해라

암기과목이라고 해서 교과서만 외웠다고 공부를 끝내면 낭패를 보기 쉽다.

반드시 문제풀이를 병행해 내가 암기한 지식을 점검해보기도 하고 다양한 문제해결을 통해 응용하는 방법을 익혀 실제 문제가 출제되었을 때도 당황하지 않고 문제해결이 쉬어진다.

사회과목에 대한 효율적인 암기방법

외울려고 들수록 더 안 외워지는 게 사회다.

그럴 때마다 억지로 외우지 말고 교과서 3회독과 노트필기 1회독을 추천한다.

사회는 맘을 편히 갖고 읽어 나가다 보면 앞뒤로 연결되는 얘기도 있고 옛날이야기처럼 친근하게 다가온다.

또한 새로운 용어들에 대한 개념 정의가 되어 있지 않다면 암기하기가 쉽지 않다.

일단 개념 정의부터 확실히 해야 한다.

또한 교과서에 나오는 그래프나, 도표, 지도, 사진 등 핵심과 연관되어 있으므로 이를 정확히 숙지하면 좋다. 또한 선생님께서 따로 내주신 별도 프린트물도 완벽하게 암기해야 한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인재채용 Contact Us
미래창조교육연구원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일로 10길 27, A동 618(구로동, SK허브수)

Tel. 02-877-7232   Fax. 0504-417-7232   E-mail. creiedu@crei.or.kr   

대표이사 : 강만규   정보관리책임자 : 강만규   사업자번호 : 264-81-18419   통신판매업신고 : 제2019-서울구로-0656호

Copyright ⓒ 미래창조교육연구원 All rights reserved.
진로상담
분야1위
벤처기업
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