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학사정관제의 핵심포인트
입학사정관제란 대학이 대입전형전문가인 입학사정관을 육성하고, 채용하여 활용함으로써 대학이나 모집단위별 특성에 따라서 보다 자유로운 방법으로 학생을 선발하는 제도입니다.

이를 통해서 지원자가 본 대학에 맞는 인재인지, 잠재력이나 재능이 있는 학생인지 판단하기위해 도입한 제도 입니다. 최근에는 대학뿐만 아니라 중학교 고등학교에서도 시행하는 학교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입학사정관제를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 이것이 고민이실 텐데요.

많은 답들 중 자기주도학습이라는 키워드가 가장 많은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제도가 바로 입학사정관제입니다.

그럼 입학사정관제에서 무엇을 보고 그것을 어떻게 준비하느냐를 보겠습니다.

그전에 입학사정관이 중점적으로 보는 것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잠재력(30%)

2. 소질이나 적성(30%)

3. 학업성적과 수상경력(22.6%)

4. 인성과 태도(7.5%)

5.기타(9.4)

11개 대학의 입학사정관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 입학사정관이 가장 중점적으로 보는 항목은 잠재력, 소질과 적성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리고 그 다음이 학업성적과 수상경력인데 특별한 수상 실적이나 활동 내역이 없다면, 지원하려는 대학과 학과에 대한 다양한 정보 수집을 통해 본인이 꼭 합격을 원하는 의지와 열정을 보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다양한 형태로 자신을 표현하는 것도 똑같은 형식의 서류를 보는 입학사정관들에게 즐거움이나 특별함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원효대사가 해골물을 마시고 깨달음을 이야기한 것입니다.

심생즉 종종법생(心生則 種種法生)

심멸즉 감분불이(心滅則 龕墳不二)

삼계유심 만법유식(三界唯心 萬法唯識)

심외무법 호용별구(心外無法 胡用別求)

요즘 말하는 시크릿과 일맥상통하는 말인 듯합니다.

원하시는 학교에 입학하시고 말하고 믿는 데로 이루어진다니 서로를 믿어 주시는 것 최고의 선물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인재채용 Contact Us
미래창조교육연구원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일로 10길 27, A동 618(구로동, SK허브수)

Tel. 02-877-7232   Fax. 0504-417-7232   E-mail. creiedu@crei.or.kr   

대표이사 : 강만규   정보관리책임자 : 강만규   사업자번호 : 264-81-18419   통신판매업신고 : 제2019-서울구로-0656호

Copyright ⓒ 미래창조교육연구원 All rights reserved.
진로상담
분야1위
벤처기업
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