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영어공부의 핵심은 무엇일까?
※ 초등학생 영어공부 시키는 방법

- 영어공부의 핵심은 단어암기

- 학원이 안된다면 직접적으로 지도

- 단어 암기는 동사부터 하고, 쪽지시험으로 오래 기억하도록 지도

- 단어 암기의 비법은 꾸준한 반복학습

◆ 초등학생 영어공부의 핵심은 "단어암기"

단어는 반드시 매일을 꾸준히 암기할 것을 추천합니다.

대입이나 회화를 불문하고 영어공부의 핵심은 단어입니다.

아이가 매일 밥을 먹고 양치를 하는 것처럼, 암기는 일상화 되어야 합니다. 영어 학습에 있어 흥미는 매우 중요한 부분이지만, 단어의 경우는 흥미를 떠난 필수적 요소입니다. 이를테면, 수학의 기본 공식 같은 부분으로 보시면 됩니다. 단어를 외워본 적이 없는 아이라면 하루에 10개부터 시작해서 암기하게 하십시오. 수준은 4학년이니만큼 초등 고학년서적을 사용 하는 게 좋습니다.

◆ 학원에서 안된다면, 부모님이 직접 지도해 주세요

학원에서 암기시키는 부분을 아이가 감당할 수 없다면 부모님께서 개인지도로 과외 학습을 바꾸는 것도 생각해 보세요. 하기 싫은 것과 할 수 없는 것은 다릅니다.

학원마다 차이가 있어서, 정말 아이의 수준과 괴리된 학습이 이루어질 수 도 있으니, 저번 답변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아이의 영어실력을 객관화해서 보고 판단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 단어는 동사부터 외우고, 쪽지시험으로 오래 기억하도록 지도

영어공부는 일말의 강제가 불가피합니다. 특히 단어 암기의 경우 단순학습이기 때문에 지루한 것은 당연합니다.

초등학생이면 하루의 일정시간을 영어에 매진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책상에 앉아서 하는 영어공부를 시작할 때 인 것입니다. 단어 암기는 토익, 토플까지 평생을 지고 가야하는 부분입니다. 지금부터 단어 외우기를 습관화 시키십시오.

단어는 동사부터 외우는 게 도움이 됩니다. 하루 외운 것은 일회성으로 그칠 것이 아니라, 주마다 모아 부모님께서 쪽지형식의 시험을 치러 주시면 기억에 더 오래 남습니다.

◆ 영어단어 암기의 핵심은 매일매일 꾸준한 반복입니다.

단어암기는 선택할 부분이 아닙니다. 매일매일 꾸준한 암기가 중요합니다.

암기는 동사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복된 단어암기로 기억 속에 단어의 잔상을 오래도록 유지하게 도와주십시오. 조급해 하지 마시고 차근차근 늘려가는 게 중요합니다. 초등학생은 영어를 이제 막 시작할 나이이니, 불안해하지 마시고, 다른 집 아이와 비교하기 보다는 내 아이의 실력에 맞춘 학습 로드맵을 짜주세요.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인재채용 Contact Us
미래창조교육연구원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일로 10길 27, A동 618(구로동, SK허브수)

Tel. 02-877-7232   Fax. 0504-417-7232   E-mail. creiedu@crei.or.kr   

대표이사 : 강만규   정보관리책임자 : 강만규   사업자번호 : 264-81-18419   통신판매업신고 : 제2019-서울구로-0656호

Copyright ⓒ 미래창조교육연구원 All rights reserved.
진로상담
분야1위
벤처기업
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