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등생을 만드는 학습지 전략
하루도 빠짐없이 한다.

아침식사후 유치원에 가기전에 15분 동안, 초등학교때는 저녁때 모든 일과를 마치고 잠자기 전에 학습지를 하는 시간을 잡습니다. 특별한 일이 없는 한 규칙을 어기지 않아야 합니다.

오답체크는 엄마가 꼭 해준다.

학습지를 푼뒤, 엄마가 오답체크를 꼭 해주어야 합니다. 틀린 문제가 있으면 그대로 넘어가지 않고 반드시 확인 학습을 합니다. 엄마도 모르는 문제는 학습지 선생님에게 물어봐서 해결합니다. 오답노트 활용법을 함께 익혀봅니다.

계속 한개의 학습지를 꾸준히 한다.

대기업에서 연구진들이 만들어낸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어느 학습지나 별 차이가 없고 개인 학원보다 훨씬 믿을만할수도 있습니다. 한번 학습지를 바꾸면 적응하는 데도 시간이 걸리고, 그동안 쌓아온 실력이 흔들리게 되므로 위험 부담이 클수도 있기 때문에 될수있으면 한가지 학습지를 꾸준히 하는것이 효과적입니다.

방문 선생님은 "도우미" 정도로만 생각한다.

좋은 방문선생님에 대한 욕심도 있을수 있지만 학습지 선생님은 학습지를 꼬박꼬박 가져다주고, 아이가 제대로 했는지 체크해주는 정도의 "도우미" 역할만 해주기 때문에 방문 선생님이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1주일의 하루만 방문 선생님의 몫이고, 나머지 6일은 엄마의 몫입니다.

이런방법으로 학습지 교육을 시키면 엄마의 성실한 지도로 아기가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을 가질수있습니다.

조금씩 꾸준히 공부하다 보면 전체 기본 학습 습관으로 이어지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인재채용 Contact Us
미래창조교육연구원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일로 10길 27, A동 618(구로동, SK허브수)

Tel. 02-877-7232   Fax. 0504-417-7232   E-mail. creiedu@crei.or.kr   

대표이사 : 강만규   정보관리책임자 : 강만규   사업자번호 : 264-81-18419   통신판매업신고 : 제2019-서울구로-0656호

Copyright ⓒ 미래창조교육연구원 All rights reserved.
진로상담
분야1위
벤처기업
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