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직업체험테마파크 리틀소시움 피드백시스템 개발
EBS 직업체험테마파크 리틀소시움 피드백시스템 개발을 2014년 7월부터 12월까지 완료하고 그랜드 오픈
 

  

 
- 기존 직업체험 테마파크와 차별화된 콘텐츠 강점

어린이들에게 사회를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직업체험 테마파크 ‘EBS 리틀소시움’이 지방에서는 최초로 대구에서 첫 선을 보인다.
운영사 ㈜캥거루리퍼블릭(대표자 이동훤)은 공교육 대표브랜드 EBS와 손을 잡고 5년 간 준비한 국내 어린이 적성탐구 맞춤형 체험테마파크 ‘EBS 리틀소시움’이 19일 개장한다고 18일 밝혔다.
대구 엑스코 지하 1층에서 개장하는 ‘EBS 리틀소시움’은 5세~13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진로∙직업 체험 테마파크다. 현실세계의 도시를 축소해 담아낸 어린이들을 위한 ‘작은 사회’를 표방했기에 테마파크 내 도시 속 상점, 거리, 자동차를 어린이 맞춤형 스케일(2/3 size)로 재구성하고, 경제활동과 직업을 통해 어린이의 도시를 구현했다.
약 7000㎡의 면적의 도시는 한국직업능력개발원과 EBS가 공동 개발한 미래유망직종을 비롯해 국제표준산업분류(ISIC)에 따라 개발한 6개 직업군, 60여개의 다양한 직업 시설로 이뤄져 있어 현실적인 체험과 미래지향적인 진로와 직업을 탐색할 수 있다.
아이들은 경찰이나 의사, 소방관, 은행원 등 공공 서비스 분야는 물론 EBS 방송기자와 같은 교육미디어 분야, 패션모델과 사진작가 등 문화예술스포츠 분야, 교통운수분야, 산업연구분야, 소매식음서비스분야 등 체계적이고 포괄적인 직업사회를 미리 경험하고 ‘리나’라는 가상 화폐를 지급받아 테마파크 내 은행에 저금하거나 백화점에서 물건을 구입할 수도 있다.
아이들의 작은 사회 ‘EBS 리틀소시움’을 기획하고 운영하는 ㈜캥거루리퍼블릭 측은 “단순한 체험에서 벗어나 직업체험 테마파크의 새 지평을 열 공간이 될 것”이라며 “개발 및 운영 전반에 EBS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의 콘텐츠 노하우가 반영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기존의 직업체험 공간과는 차별화 된 콘텐츠가 강점”이라고 말했다.
EBS 리틀소시움은 이번 대구 1호점 그랜드오픈을 시작으로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EBS 리틀소시움’이 구현한 작은 사회를 알리고 진로와 적성 고민을 함께할 예정이다.
경쟁력 있는 콘텐츠와 수준 높은 커리큘럼으로, 국내 시장에 머물지 않고 토종 브랜드 최초로 해외시장 개척을 통한 직업체험 테마파크의 글로벌 모델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 현재 중국 상해, 북경 및 베트남 진출을 위한 구체적인 진행이 이뤄지고 있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인재채용 Contact Us
미래창조교육연구원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일로 10길 27, A동 618(구로동, SK허브수)

Tel. 02-877-7232   Fax. 0504-417-7232   E-mail. creiedu@crei.or.kr   

대표이사 : 강만규   정보관리책임자 : 강만규   사업자번호 : 264-81-18419   통신판매업신고 : 제2019-서울구로-0656호

Copyright ⓒ 미래창조교육연구원 All rights reserved.
진로상담
분야1위
벤처기업
인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