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창조교육연구원, 재미있는재단과 ‘행복한 세상만들기’ 업무협약

 
재미있는 재단과 미래창조교육연구원은 ‘모두가 재미있고 행복한 세상만들기’를 위해 업무협약를 체결하고 다양한 협력사업과 프로그램 공동 개발해 나가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사에서는 재미있고 행복한 지역, 학교, 기업을 만들기 위해 유익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공동 개발해 나갈 계획이다.

양 사는 지난 18일 서울시와 SBA(서울산업진흥원) 주관으로 진행된 “DMC 행복 나눔장터”에서 첫 협력사업으로 다문화인에 대한 인식개선 및 자원봉사활동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We Are The ONE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참여학생 및 가족단위로 필통을 만들고 국내외 다문화 학생들에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자원봉사 및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해 진행되며 마음을 담아 만든 필통은 보건복지부 한국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다문화 가정 및 취약계층 학생에 전달될 예정이다.

고민정 재미있는 재단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가족 및 청소년이 자원봉사 활동은 멀고 어렵지 않고 누구나 가까운 곳에서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 연구원과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창용 미래창조교육연구원 대표는 “저출산 고령화 및 다문화인 증가로 인구구조학적 문제인 인구쇼크에 빠지고 있다. 다문화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에서 생활하는 170만 외국인 및 국내에서 태어나 자라고 있는 다문화 가정 학생에 대한 이해를 통해 반편견, 평등, 다문화 수용성을 키워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 가는 데 도움이 되는 인성 교육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통해 재미있는 재단과 미래창조교육연구원은 쉽고 재미있는 인성교육 및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널리 알리고 다문화 교류 캠페인 외에도 사회구성원들이 상호 소통하고 서로를 인정하고 존중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 및 보급할 예정이다.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이메일무단수집거부 인재채용 Contact Us
미래창조교육연구원   서울특별시 구로구 구일로 10길 27, A동 618(구로동, SK허브수)

Tel. 02-877-7232   Fax. 0504-417-7232   E-mail. creiedu@crei.or.kr   

대표이사 : 강만규   정보관리책임자 : 강만규   사업자번호 : 264-81-18419   통신판매업신고 : 제2019-서울구로-0656호

Copyright ⓒ 미래창조교육연구원 All rights reserved.
진로상담
분야1위
벤처기업
인증